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바로가기

상담문의

기업취재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프린트

당신의 경력과 능력이 새로운 꽃을 피우다
2019부산여성 취.창업 박람회

고객 소리함 게시판 읽기
작성일 2019-06-21 조회 1192
첨부


당신의 경력과 능력이 새로운 꽃을 피우다
 - 2019부산여성 취.창업 박람회 -


    2019년 부산여성 취·창업 박람회가 부산시청1층 대회의실과 시청로비에서 6월12일 수요일 13:00부터 17:00까지 취업을 희망하는 부산지역 여성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부산지방노동청이 주최 하였으며 부산광역지역 여성새로일하기센터 11개소에서 주관해주었고,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부산경제진흥원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 부산여성가족개발원, 부산일생활균형지원센터에서 후원 하였다.



   행사내용을 보면 채용면접 여성창업 홍보전 부대행사로 이어졌는데, 특히 시청 로비는 지하철과 연계되어 있어, 행사를 모르고 지나치다가도 많은 사람들이 줄지어 있는 광경을 보고 “무엇때문에 이렇게 줄 서 있나요?” 묻기도 하였다. 양산에서 온 30대 정모씨는 시청부근 일보러 왔다가 구직할 수 있는 기회라고 바로 이력서를 현장에서 적어 직접채용에 참가하기도 하였다. 우리 여성들의 결혼과 육아 때문에  경력 단절된 여성들이 주위에 보면 많다. 관공서나 사람들이 편리하게 모일 수 있는 이런 공간에서 주기적으로 행사를 하여, 구직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이날 직접참가업체는 (주)오상엠엔이티, 아시아드요양병원, 엘지유플러스고객센터, (주)씨에스원파트너, 주식회사더굿커뮤니케이션, 해피실버타운, (주)장천, (A)효사랑노인복지센터, 인터코리아맨파워시스템, (주)씨제이프레시웨어주식회사, LG유플러스모바일고객센터, (주)아인텔레서비스, 토요코인코리아(주)부산역점, (사)부산돌봄사회서비스센터, (주)유니스텍, 다온, 의료법인굿타임의료재단, 타임요양병원, 아즈탁더블유비이, (주)농심부산공장, (주)아성다이소, (주)부산축산, (주씨엔티아르반호텔, 도란도란노인복지센터, 맘스웰, 이레아아이맘, 산후도우미바우처, 하나재가복지센터, (주)지멤네트윅스, (주)한솔교육 등 28개 업체가 직접 참가하였는데, 직접 참가한 기업에서는 여성구직자와 직접 현장 채용 면접도 보고  재능 있는 인재를 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서로 도움 되는 모습이었다. 또한 간접 참여한 업체도 주식회사 기장사람들 외 45곳 업체가 참가하였다. 사업안내(컨설팅)관 및 이벤트관은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여성가족개발원및 부산일생활균형지원센터, 소상공인진흥공단, 부산일자리종합센터, 부산지방보훈청제대군인지원센터, 부산광역시 여성일하기지원센터에서는 노무 심리상담과 간접기업 접수도 연결해주는 역할도 한다고 하였다. 여성일하기지원센터 참여업체는 부산해운대여성, 부산진여성, 서구여성, 기장여성, 부산여성, 사하여성, 동래여성 사상여성, 동구여성 강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참여하였다. 직접참가업체 ㈜오상엠엔이티기업은 2006년 창립하여 LED 조명전문개발회사로 발전해 온 기업으로 지난 기간 동안 LED 조명시장에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친환경적인 소재를 사용한 우수제품을 개발하는 기업기술성 확보와 지속적인 연구 및 개발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기업의 목표를 가지고 앞으로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장애인기업으로서 상생의 길을 도모하며, 친환경제품 개발을 통하여 환경을 보호하고 고객과 직원과 기업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추구하는 회사라는 타이틀이 눈에 뛰었다. ㈜유니스텍은 강서구에 있는 원자력 화력 플랜트의 설계 해석 및 각종 장비류 정비기술, 특허신기술 등 핵심개발을 중점적으로 하는 엔지니어링 전문회사로 정직과 투명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고, 유니스텍은 높은 기술력과 가격경쟁력, 일정준수라는 3가지 핵심 가치를 실현하고자 젊은 인재들을 적극 육성하는 기업이라서 구직자가 몰리기도 하였다. 이력서를 적어 길게 늘어선 줄을 보면서 일자리를 구하러온 모든 여성들이 오늘 원하는 일자리에 다 취직을 하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며 이벤트관으로 가 보았다. 이벤트관은 가죽손거울공예체험, 천연버물리만들기, 보건복지부 부산금연지원센터, 퍼스널컬러이미지메이킹에서는 우리 여성들에게 이미지메이킹에 대해 시연을 해주었다. 또한 현장에서 이력서를 바로 제출하기 위해서는 사진이 필수인데, 증명사진촬영관이 있어  구직자들을 배려하는 주최측의 섬세함이 돋보였다.



   이날 시청로비에는 평상시도 많은 사람들이 분비는 곳인데 구직박람회로 줄을 길게 서서 기다리는 광경도 연출되었다. 그 틈을 타서 각구에서 나온 여성새로일하기지원센터 담당자들은 각 센터의 홍보물을 나눠주며 프로그램 설명과 재취업에 도움 되는 여러가지 일들을 소개해주어 구직을 원하는 여성취업자에게 취업정보의 이해에 도움이 되기도 하였다. 마지막으로 여성 홍보관을 둘러 보았다. 요즈음 밖에 나가면 반려견을 데리고 다니는 모습들을 흔히 볼 수 있는데, 업체명 TheNuts에서 반려인 반려견 패밀리룩 의류잡화가 눈에 뛰었다. AtelierJinSu에서는 칠보공예를 전시판매 하였는데 여성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여성화관 펫용품창업팀에서는 펫용품점이 전시되었고, (주)소풍메이드윤 식품(건조)생강차를 손수 만들어 차 시식을 할 수 있었다. 생강차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건강식품인데 참 깊은 맛이 나서 구매도 하였다. 신여성생활한복에서는 생활한복을 전시하였고, 부산여성센터에서는 규방공예품을 업체명 이모작언니들의 케릭터엽서와 핀버튼, 거울 등이 누길을 끌었으며, 다육정원, 이향기를 너에게, 제이홀릭업체의 향기디퓨저와 종이방향제 천연제품 석고방향제가 은은한 향기를 내뿜어 신선하고 좋았다. 엔유디저트에서 마카롱을 직접 만든 수제마카롱이 일품이었다. 들길, 미싱공방에서 직접만든 다양한 악세서리에 많은 여성들이 관심을 보였다.



   여성 새로 일하기센터에서는 여성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으로 전문가맞춤형상담으로 심리고충 가정문제 직장 내 갈등 진로문제, 스트래스 관리 등 인사노무채용 근로계약 임금 부당해고 퇴직금등 전문가가 직접 찾아가는 방문상담과 전화상담도 병행한다고 하였다. 또한 고용 유지및 복귀지원 교육 및 워크숍을 진행하여 커뮤니케이션 동기부여 경력개발 역량강화 감정코칭 등 여성 구직자 및 재직자들을 위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는 051 320-8375으로 하면 된다.


송명옥 기자 <wndhks2000@naver.com>


댓글

  •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 타인을 비방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