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바로가기

상담문의

부산시, 고령층 대상 코로나19 백신 집중 접종기간 운영

고객 소리함 게시판 읽기
작성일 2021-12-09 조회 2139
첨부 보도자료(부산시, 고령층 대상 코로나19 백신 집중 접종기간 운영).hwp


- “코로나19 3차 접종,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

부산시, 고령층 대상 코로나19 백신 집중 접종기간 운영

◈ 접종효과 감소 및 오미크론 등 변이 바이러스에 선제 대응 위한 3차 접종 적극 독려 ◈ 온라인·전화 등 사전 예약이 어려운 고령층 대상, 당일 현장 접종 추진… 접종 편의 도모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안전한 일상회복을 위해 12월 한 달간 고령층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집중 접종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고, 접종완료 후 시간 경과에 따른 접종효과 감소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3차 접종(추가접종)을 독려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우선 접종한 60세 이상 어르신의 돌파 감염과 위중증환자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고령층 3차 접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로나19 백신 집중 접종기간에는 상대적으로 온라인 접근성이 낮은 고령층 접종 편의를 위해, 어르신들이 익숙한 인플루엔자 접종방식과 동일하게 당일 현장방문 접종을 실시한다. 12월 한 달간, 60세 이상 어르신은 사전 예약을 하지 않아도 당일 위탁의료기관에 방문하면 바로 3차 접종을 받을 수 있다. 

 

  계획에 따라 접종받기를 희망하는 분을 위하여 ▲기존 사전 예약 방식은 그대로 유지한다. 또한, 대부분 3차 접종 대상자가 고령의 어르신들인 점을 고려해 ▲행정복지센터와 이·통반장 등을 통한 대리 예약과 접종 지원을 추진한다. ▲위탁의료기관 요일제도 한시적으로 중단하여, 원하는 요일을 선택하여 접종받을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3차 접종(추가접종)은 나와 모두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며 “어르신들께서 신속히 3차 접종을 완료할 수 있도록 가족, 주변 이웃분들께서 적극적으로 도와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