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바로가기

상담문의

기업취재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프린트

내일의 통로 KB굿잡
부산 잡패스티벌 성대히 개최

고객 소리함 게시판 읽기
작성일 2019-10-21 조회 2102
첨부

내일의 통로 KB굿잡
부산 잡패스티벌 성대히 개최


   ‘내일의 통로 2019년 KB 굿잡 부산 잡 패스티벌’이라는 주제로 2019년 10월17일(목) 10:00시부터 17:00까지 부산 BEXCO 제2전시장 1층(4C~4F홀)에서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2019년 채용 수요가 있는 우수기업 ㈜니나노 외 200여개 회사가 현장 참가를 하였고,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특성화고생, 대학생, 전역(예정)장병, 중장년, 일반인 등) 25,000명 이상이 참가 하였다. 행사구성을 보면 채용관, 홍보관, AI 취업준비관, 컨설팅관, 취업특강&채용설명회관, 부대행사 및 카페테리아 운영이 있었고, 면접지원금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렸다. KB국민은행의 마스코트 김연아 선수의 파이팅 사진이 잡 패스티벌 표지에 있어 구직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조금이나마 관심을 끄는 메시지를 던져 주는 것 같았다.



 이번 박람회는 특히 KB국민은행과 부산시의 공동 주체로 진행되었고, 구직자들의 참가신청은 부산 일자리정보망에서 신청이 가능했다. 현장에서 참여하는 구직자들에게 주요혜택이 있었다. 박람회 현장에서 서류 전형 없이 바로 면접이 가능했고, 자기소개서분석, 면접체험, 이력서, 사진촬영 및 면접복장 대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모두 무료였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경품획득의 기회가 주어졌고, 스피커, 블루투스스피커, 무선충전마우스패드, 영화 관람권, 스타벅스 상품권 등 무료로 경품 획득의 기회가 주어졌기에 참가자의 호응이 더 좋았다. 면접 참여 구직자 대상으로 면접지원금 1만원지급 선착순 300명에게 혜택이 주어지기도 하였다.



또한 성공취업을 위해 AI도 함께 했던 점이 특이했다. AI 현장매칭을 보면 구직자가 경력, 전공, 관심직무 등의 구직 데이터를 입력하면 전체 채용공고와 적합도를 AI가 계산하여 가장 적합한 기업을 찾아 추천해 주었다. AI가 하는 역할이 사람을 능가 하는 듯 신기하였다. AI 자소서 컨설팅과 가상면접도 실제와 같은 환경에서 진행하는 실전 면접연습도 해주었다.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코멘토 역량분석기로 보다 공정하고 일괄된 기준으로 자기소개서를 진단하여 컨설팅을 해 주어 최첨단 기계가 사람대신 맞춤 일자리를 제공해 주었다. 제일먼저 홍보관 부스가 눈에 들어왔다. 부산광역시/ 부산 경제 진흥원 부산 일자리종합센터에서 이력서, 자소서 컨설팅 및 중장년 일자리 상담을 해 주었고, 부산지방 중소벤처 기업청은 일자리 지원 사업 안내 및 기업 경영애로 상담을, 교육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한국장학재단, 대한상공회의소는 직업계고 교육 정책 홍보 및 안내를, 부산광역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는 부산광역시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재학생들을 위한 종합취업 지원업무를, 부산청년정책 연구원은 청년 취. 창업 지원 사업 안내 및 멘토링 Cafe회원사 소개 한국무역협회는 일자리기원센터 안내 및 국내외 청년 취업 상담을 맡아 잘 해주었다.



 KB소호 컨설팅에서는 예비 창업자 또는 기존 사업자의 경영 지원을 위해 무료 컨설팅 제공 안내를 도와주었다. 코스탁협회에서도 코스탁 인력뱅크 안내를 해 주었고, 부산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중. 장기 복무제대군인 취. 창업지원 안내를 하였으며,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는, 이공계 인력 지원 사업 안내 및 이공계 취업상담을, KB국민은행은 입행 선배와 만남 및 KB굿잡 앱 다운로드 이벤트진행을 하였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환경산업협회에서는, 환경일자리 취업컨설팅, 전문 인력 양성과정 교육소개, 채용안내 등을 하였으며,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일자리 지원 사업 안내,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는, 지역관광산업 발굴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국방전직교육원은, 전역 예정 장병 일자리 지원 사업 안내 및 현직자 멘토링 청년장병을 위한, 직무별 현직자 멘토링 운영/생산/물류/보안 서비스 분야 현직자 1:1 상담을 해주어서 구직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국방전직교육원에서는 청년장병 진로 상담 외 일학습 병행에 대한 사업소개가 진행되었다. 국방부홍보관 부스에는 제복을 입은 육, 해, 공군 및 특전사, 해병대에 대한 자세한 소개가 이어졌다.
그 외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 일자리지원센터를 보니 스포츠 산업 분야 취업상담 및 지원 사업안내가 있었고, 중소기업 기술정보진흥원은 과학기술인재에 꼭 맞는 우수기업 소개하면서, 블로그 응원 댓글을 달면 전원 상품이 증정 이 되었다. 부산광역시 여성회관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에서는 경력단절 여성에게 취업을 지원하는종합취업기관이라고 소개하였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취업지원안내 및 경품 팍팍 해시태그 이벤트를 열고 학생들이 어김없이 많이 참여하였다.



부산광역시 장노년일자리지원센터는 50플러스세대 일자리전문기관으로 일자리 및 사회공헌활동,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사업운영을 하고 있었다. 근로복지공단 부산지역본부는 산재노동자, 재취업지원을 위한 취업상담도 가능했다. 부산지방고용노동청에서는 취업취약계층 및 일반 구직자를 위한 취업성공패키지 사업 안내를, 부산상공회의소 고용안정특별지원센터에서도 고용위기업종 일자리 매칭 지원 사업 안내를 하였고, 부산경영자총협회, (사)부산벤처기업협회도 청, 장년층 취업지원 사업안내 및 벤처기업 공동채용 지원 사업 운용 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었다. 부산시맞춤훈련협의회는 부산광역시 청장년 실업해소 맞춤 훈련 정보제공을 해주었다.



취업특강& 채용설명회관 행사를 보니 10시부터 4시10분까지 다양한 강의가 계속되었다. 하반기 취업동향 분석 및 실전면접에 대한 답변전략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환경공공기관 채용 설명회가 두 번째 시간 이었는데, 국립생태원,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산업 기술원 등 4개 기관에서 채용 설명회 현장개최는 구직자들에게 더 도움이 되었다. 세 번째 시간은 매력적인 나를 만드는 성공취업 이미지 메이킹 강의는 구직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강의였다. 부산교통공사의 채용설명회가 끝나고 고졸취업자의 월급관리는 사회초년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 되었다. 마지막강의는 꿈과 희망과 도전(기능경기대회 메달리스트)의 특강 무대로 막을 내렸다. 취업 컨설팅관은 부산시내 주요 대학의 부스가 있었다. 경성대학교 등 고신대, 동명대, 동서대, 동의대, 부경대, 외국어대, 신라대, 영산대, 인제대 등에서 취업전반 컨설팅을 진행 하였다. 부대 행사관에서는 부산일자리정보망, 취업 준비망, 청년 두드림 센터에서 온라인 사전참가 신청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은 붐볐다. 캘리그라피로 성공적인 취업 성공을 응원하는 문구를  작성하여 제공 하였다. 이미지컨설팅에서는 퍼스널칼러 진단 및 면접 메이크업 컨설팅을 현장에서 해주니까 면접 보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현장면접을 위한 입사지원용 증명사진 촬영 및 인화서비스를 해 주었으며, 신분증을 지참한 사람에 한해 면접 정장도 무료로 대여를 하여 현장에서 면접 보는 구직자분들이 편리하게 이용 하였다. 2019 KB굿잡 패스티벌로 고등학생과 군인장병들도 많이 방문하였다. 대학생 취준생들에게 취업이 문턱이 정말 높지만 꼭 이뤄지길 바래보았다. 우리의 현실은 언제쯤 취업의 문이 활짝 열릴까? 



송명옥 기자 <wndhks2000@naver.com>

댓글

  •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 타인을 비방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