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바로가기

상담문의

- 활기찬 농업·농촌 조성과 농업인의 단합을 위한 - 농업기술센터, 제35회 부산농업인대회 개최

고객 소리함 게시판 읽기
작성일 2022-10-04 조회 1771
첨부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0월 5일 오전 11시 강서체육공원 실내체육관에서 「제35회 부산농업인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부산농업의 새로운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고 농업·인간·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미래농업 실천 다짐을 위해 마련됐으며, 농업인 1,5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고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부산광역시연합회, (사)한국농촌지도자부산광역시연합회, (사)생활개선부산광역시연합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부산농업인 대상 시상 및 우수농업인 시장 표창 수여식, 부산농업의 희망메시지 전달을 위한 농업비전 선포식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농업인들이 자발적으로 ‘사랑의 쌀 모으기 행사’를 추진해 모은 쌀 약 2,000kg를 불우이웃이나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하는 ‘쌀 기탁 행사’와 상호 간 단합과 결속을 다질 수 있는 ‘농업인 어울림한마당’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실내체육관에 설치된 전시 부스를 통해 부산농업홍보관, 청년창업농업관, 스마트 미래농업관,「2030 부산세계박람회」유치 기원 포토존, 로컬푸드를 활용한 우리 음식 전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김정국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부산농업인의 역량 강화와 회원 간 정보 교환 및 화합을 통해 부산농업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