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과 열정을 가진 50+세대가 활동하는 다양한 커뮤니티를 소개합니다.
작성일 | 2022-08-27 | 조회 | 702 |
---|---|---|---|
첨부 | |||
해시태그 | |||
*일시: 2022.8.9.(화) 14:00-15:30 *장소: 부산시 북구 덕천로 276번길 동문굿힐아파트 동문1단지 경로당 *참석인원: 4명 *활동내용: - 부품 알아보기: 큐브, 패널(2×3, 2×7), 휠가이드, 날개(A,B), DC모터, 밧데리 등 - 8쪽 ’봄바람에 꽃잎이 살랑살랑.‘ 글을 희망자가 소리내어 크게 읽는다. - 꽃과 관련하여 생각나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발표한다. - 먼저 교재를 보며 똑같게 정확하게 조립을 한다. - 다음 단계는 해체하여 상상해서 나만의 꽃을 조립한다. *활동평가: - 2단계 꽃은 지난 번(강아지)에 비해 간단하여 쉽게 조립한 후 여유시간에 꽃그림을 그리고 색칠하며 꽃과 관련된 이야기를 주위 사람들과 나누었다. - 상상해서 나만의 꽃을 조립한 후 다른 교육생의 것과 비교하여 공통점과 차이점 살폈다. (색상, 형태 등 창의력 계발을 유도함) - 강의 마친 후 회원 협의회를 열어 다음과 같이 요약하였다. [현장에서 유의해야 할 사항] -도입 단계에서 흥미유발, 동기강화를 위해 말하기, 몸동작 등을 하도록 한다. -필요한 부품만 미리 꺼내어 준비하도록 한다.(뒤섞임과 분실 예방) -부품을 보고 만져 보게 한 후 그 특징과 색상, 느낌을 이야기로 나누게 한다. -완성한 작품을 사진 찍어서 손주, 자녀 등에게 보내기를 권유한다. -방전 예방을 위하여 모터와 배터리는 사용한 후 분리 보관하도록 한다. -교육생의 이름을 호명하여 존재감, 소속감을 갖도록 한다. -적어도 1~2인에게 색연필 1셋트가 돌아가도록 색연필 등 교구를 확충하자. -활동지(이름 기재)를 매회 마다 본인의 키트 속에 보관함으로써 부품이 동료의 것과 섞이지 않도록 하며 분실 예방과 학습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도록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