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바로가기

상담문의

기업취재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프린트

내일 희망 채용 박람회를 가다
부산진구 일자리 박람회

고객 소리함 게시판 읽기
작성일 2019-06-27 조회 1821
첨부

내일 희망 채용 박람회를 가다
- 부산진구 일자리 박람회 -


  2019년 6월 13일(목) 14:00~16:00, 부산광역시 부산진구가 주최하고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고용포럼, (사)대한노인회, 부산광역시 취업지원센터의 후원으로 부산 시민공원 시민사랑채 백산홀(북2문 입구 인근)에서 2시간 동안 채용박람회가 개최 되었다. 행사목적은 내일 희망 채용 박람회를 통하여 취업을 원하는 구민들에게 적성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정보 교류의 장으로 만들고자 개최 되었다. 행사에는 직접참여 12개업체, 간접참여 21개업체로 33개 업체가 참가하였으며, 행사장을 채용면접관, 취업지원관, 행사지원관으로 구성하여 운영하였다.



 행사일에는 날씨마저 몹시 더웠는데 백산홀 안은 그야말로 발 디딜 틈이 없어 날씨 못지않게 구직에 대한 열기 또한 치열하여 행사장은 마치 용광로 같았다. 참여자들은 저마다 손부채를 연신 부치고 부채가 없는 사람들은 땀을 훔치면서 이력서 작성 하는 모습에 취업의 간절함이 엿보였다. 행사장에 들어가면 바로 이력서를 쓸 수 있게 자리를 마련해놨으나 입구에서부터 사람들로 가득차 붐비었다. 책상에 앉아 이력서를 작성하는 분들을 보니 연세가 좀 있으신 분들도 많이 보였다. 50대 보다는 60대가 더 많아 보였다.  안내대 오른쪽에는 채용정보가 벽면에 붙어 있었는데 그곳에 구직자들의 눈길이 집중되었다.  직접채용 홀 로 들어가려면 이력서를 쓰고 제출 한 후에야 입장이 가능 하였다.



많은 사람들이 채용박람회 현장을 찾아 혹시 내게 맞는 일자리가 있나 유심히 바라보는 눈빛에서 간절함이 느껴졌다. 양복을 말끔히 차려 입은 청년들도 여럿 있었다. 아들 같은 우리의 청년들이 취직을 해야 하는데, 옷까지 말끔히 차려입고 구직 현장에 온 그 젊은이의 머릿속은 얼마나 복잡하고 무거울까? 예사로 안보였다. 왜냐면 계속 청년실업자 뉴스에 나오고 필자도 아들 둘이 있기에 부디 오늘 꼭 직장을 구해 돌아가서 부모님께 효도하고, 축 쳐진 양어깨에 힘이 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채용면접관내 있는 부스를 둘러보았다.



직접참가 업체 채용면접관 목차를 보면 먼저, LG U+고객센터(주), 씨에스원파트너, ㈜아리모아, CJ 프레쉬웨이(주), ㈜퓨트로닉, 사단법인 삼성 희망네트워크, ㈜백산프로펠라, (의)청십자 의료재단 행복한 요양병원, ㈜아성다이소, ㈜토요, 티티호텔(주), ㈜휴먼빌리지, 다온이 있었고, 간접참가기업들도 다수 있었다. 취업 지원관, 행사 지원관 부스에는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사)대한노인회부산광역 취업지원센터, 부산 고용포럼, 부산진구 일자리센터, 얼짱 사진관, 복사 등을 할 수 있어 이곳을 찾은 구직자들에게는 유용하게 활용이 되고 있었다.



내일 희망 박람회의 일환으로 부산진구 일자리 창출 교육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2019년 하반기 수강생 모집’을 소개한다.


** 징크 : 건축물 외부 인테리어 마감으로 철판위에 도장으로 색을 입혀 부식을 방지, 보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는 인테리어 효과

** 콘텐츠마케팅 :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소설 미디어나 광고주 웹사이트 등에 음악, 동영상 등 업로드 하는 것을 말함

** 화훼장식 기능사 : 화훼 장식 전문성을 가지고 화훼류를 주소재로 실내외 공간의 기능성과 미적효과가 높은 장식물의 계획, 디자인 제작, 유기 및 관리하는 기슬과 관련된 업무 수행

** 스팀융합 지도사 : 자유학기, 학년제, 방과후 동아리, 교사 학생의 현장연수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미래형 과학기술 교실과 수업관련 연수를 통한 STEAM 융합교육 이수

** 보존화 강사 : 꽃을 최상의 상태로 장기간 보존시키는 DIY 방법과 프리저브드 를라워를 이용한 상품제작, 강사 양성과정이 특이하게 눈에 띠었다.


이외에도 정원놀이 지도사,  한방꽃차 자격과정, 압화체험 강사,  도배사 자격증 및 실무, 건축도장 기능사, 징크기본시공, PC 조립 및 시공, 콘텐츠마케팅,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노하우, 보존화 강사과정, 원예 관리사, 한방꽃차1.2급과정, 하훼장식 기능사, 블로그마케팅 포토샵, 일러스트편집디자인 등이 있다. 적성에 맞는 평소 하고 싶은 분야가 있으면 도전해 보는 것도 좋겠다. 재료비와 자격검정료의 비용이 있어 전화문의 등 사전에 충분히 확인한 후 접수를 해야 한다.


운영기간 : 2019.7.1. (월) ~12.15(일) #교육지원센터(범천동) 교육일정은 개소일정에 따라 지연될 수 있다고 한다.

접수 장소 : 부산진구청 일자리 경제과(12층)/방문접수,

교육장소 : 부산진구 일자리창출 교육지원센터, 청년창조발전소, 꽃과 함께하는 사람들

유의사항으로는 본인접수(접수시 신분증확인), 수업에 방해가 되는 행위, 무단 수강 시 교육에 참여 할 수 없음, 불가피한 사정으로 취소 시 반드시 전화 또는 방문으로 취소를 하여야 하며, 무단결석 및 50% 미만 출석 시 다음 회기 접수가 되지 않음을 참고해야 한다.



# 부산진구 일자리창출 교육지원센터는 부산진구 신암로 173-8(범천동) 지하철 2호선 가야역 도보 약 8분, 부암역 정류장 하차 하면 된다.

# 청년창조 발전소 : 부산진구 대학로 36 번길 10(가야동) 지하철 동의대역 하차 가야치안센터 정류장 하차 (TEL 893-0944)

# 꽃과함께 하는 사람들 : 부산진구 양지로 19(양정동) 지하철 양정역 하차 TEL 508-7021



송명옥 기자 <wndhks2000@naver.com>


댓글

  •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 타인을 비방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